브랜딩이란 무엇일까? 브랜딩은 타인에게 나에 대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것을 말한다 예를들면 나는 고양이를 키우며 사진 찍는 일을 하는 사람 또는 어린아이가 놀수있는 시설이 있고 가성비 있고 맛있는 감자탕 집을 말한다
그렇담 카페에서 고객을 더 많이 유치시킬려면 딱 3가지 브랜딩 방법중에 한가지만 해도 되고 3가지를 하며 조화롭게 쓰면 된다 3가지 브랜딩 방법은 바로 대표메뉴/디자인/사람이 있다
1, 대표메뉴 브랜딩
대표메뉴 브랜딩은 대표적인 메뉴로 고객들에게 각인시키는것이다 예를들면 모모스에 맛사탕 라떼 인텔리젠시아에 바나나 알리에르 amp 커피에 레몬 크림 라떼 누데이크 방식에 라떼 등 우리 카페에 방향성 에 맞는 시그니처 메뉴를 준비하면 된다
2.공간 브랜딩
공간 브랜딩 은 고객이 이 공간에 들어섰을때 어떤 느낌이 드는지를 각인시켜 주면 된다 예를 들면 가비양이라는 카페는 드립바가 마치 강의 협곡 처럼 생겼다 그 뿐 아니라 대표님이 직접 제작하신 뿌리모양에 드리퍼로 커피를 추출하신다 물론 맛 또한 훌륭하다 또 서울에 있는 에약제 카페인 이미 로스터스는 고객 한분한분에게 집중하기 위해 오마카세식으로 커피와 디저트를 페어링해 서비스를 해주신다
공간적으로 브랜딩하기 비용적으로 어렵다면 주문방식을 다르게 해보면 된다 서울에 그레이 그레이스트 밀은 원두를 고를때 어떤맛을 좋아하는지 어떤 느낌을 주는 커피를 원하시는지 질문하신다 그리고 고객에 취향에 맞는 커피를 내려주신다 또 대구에 블랙로드라는 카페는 고객이 좋아하는 커피유형을 마치 탐험가들로 비유해 고객취향에 맞게 커피를 추출해주신다 이런 식으로 다양하게 주문방식을 다르게 해 나의 카케에 방향성에 맞게 브랜딩하는것도 좋다
3.사람 브랜딩
사람 브랜딩은 내가 누군가에게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이게 하는것이다 매력적이게 보이게 하는법은 고객님들을 잘 웃기게 해주면 되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항상 긍정적으로 친절과 배려를 잘해주기만 해도 된다
브랜드 관련 책중 강추 도서
https://link.coupang.com/a/xusES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책으로 만나는 홍성태 교수의 브랜딩 명강의
COUPANG
www.coupang.com
'커피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대표적인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들이 무료 커핑 모임을 여는걸까? (0) | 2022.09.29 |
---|---|
환율이 폭풍상승하는 시기에 로스터리 창업은 지옥입니다 (0) | 2022.09.28 |
15만원의 가치의 센서리 주요 변수 5가지 (2) | 2022.08.27 |
매출을 상승 시키는 나만의 커피 사업 아이디어들~ (0) | 2022.08.08 |
일매출 평균 200만원 이상 버는 매장에 오픈 에스프레소 세팅 (0) | 2022.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