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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비즈니스

당신이 판매하고 싶은 커피는 무엇인가요?

뇌 욕망의 비밀 중 

 커피 판매 에 타깃층 을 선정하는데 에도 여러가지 소비자 심리 가 있다 본다 문제 는 어떻게 타깃 을 잡고 판매전략 을 짜서 수익 을 높이는건데 소비자 는 어떤 동기 로 커피 를 마시는지 한번 알아보자 

1.사회적 동기 - 친구 나 동료들과의 커피에서 촉매제 하는 동기

대화로서 즐기는 커피이기에  프리미엄 커피나 저가 스페셜티 가 제격이다 디저트 도 곁들어서 판매하면 좋다

2.균형 동기-긴장이완 수단으로서 동기

 

피곤함 이나 피로 함을 풀어주는 동기 이기에 캡슐커피 스틱형 커피 드립백 등 짦은시간안에 추출하는 커피가

필요할것이다 믹스커피 ~ 중가 정도의 스페셜티 가 좋다 

3.문화적 동기 - 일상의 휴식을 제공 해주는 동기

 

책을 읽으며 또는  드라마 또는 자연 을 감상하며  즐기는 커피 이기에 

드립백이나 드리퍼 같은 추출형 커피 가 인기일것이다 그러면 맛좋은   중가 스페셜티 가 인기일것이다 

또 여기서 작은 사치를 느끼고 싶은 고객이라면 고가 스페셜티 커피 도 인기일것이다 

4.활성화 동기 -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동기

 

일상에 작은 휴식 과 에너지 를 원하기에 중가 스페셜티 나 고가 스페셜티 를 많이 원할것이다

거기다 바리스타 의 에너지 넘치는 멘트 까지 곁들이면 고객은 틀림없이 활력을 얻을것이다 

5.관철동기 - 각성제 및 능률향상을 위한 동기

 

피곤함 을 깨거나 일 의 효율을 올리려는 커피이기에 저가 스페셜티 나 중가 스페셜티 에 

짦은 시간안에 추출하는 커피 를 원할거다 이레서 오피스 커피 시장이 더 커질거 같고  또한  차에서 마실수있는  car 카페 를 위한 추출기구 도 만들어보면 좋을거 같다 

6개인화 동기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로서 표현하고 싶은 동기

 

가끔 힘든직장에서 벗어나 경치 좋은 카페에서 힐링하고싶은 고객일 것이다

이들은 멋진 경치 를 가진 카페 나 맛만 좋으면 되는 커피 나 음료 를 원할것이다 

7.지위 지향적 동기-품위있는 라이프 스타일 과 전문성을 과시하고픈 동기 

 

주로 전문홈카페 바리스타 나  전문적인 바리스타 가 원하는 커피일것이다 이들의 목적은 

최고의 경험을 만끽시켜줄 커피 를 찾기에 게이샤 품종 같은 고가 스페셜 티를 원할것이다 

8.사치 동기 -  자신을 위한 작은 사치로서의 커피 

 

가끔 자신에게 사치를 주고 싶어 고가 스페셜티 나 이 재료 로 만든 시그니처 드링크 를 

경험 하고 싶을것이다   

9.향유 동기 - 즐거움 과 다양한 감각적 경험으로서의 커피 
이들은 프리미엄 커피 이나 고가형 스페셜티 보다는 맛의 다채로움 을 원하기에 시그니처 커피 나 아니면 

색감이 이쁜 시그니처 드링크 를 많이 찾을것이다

개인적 으로 나는 3번 문화적 동기 와 8번 작은 사치 의 동기 를 중점 으로 커피 세일즈 전략 을 짜볼려 한다 소통 을 좋아하기에 고객 들에게 사치 같은 다양한 가공법이나 가치 있는 coe 순위권 커피 를 만족스러운 가격 에 제공하며 커피 를 촉매 로 재밌게 소통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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